본문 바로가기
리뷰/상품

올스텐 내부로 안전한 에어프라이어 디디오랩 DAP-I14DH 사용후기 및 세척방법

by 임시크 2020. 4. 14.

올스텐 내부로 안전한 에어프라이어 디디오랩(DAP-I14DH) 사용후기 및 세척방법




안녕하세요, 임시크 놀이터입니다.

내돈주고 산 디디오랩DAP-I14DH) 에어프라이어의 후기를 가지고 왔습니다.

한달 반정도 사용한 후기입니다.


불소수지코팅 NO! 환경호르몬 NO!로 광고 하고 있고 주부들 사이에서 에어프라이어계의 다이슨이라 불린다고 합니다.

원래 조금 더 저렴한 다른회사의 에어프라이어를 샀다가 공회전을 한번 시켜주는데 플라스틱 타는 냄새가 생각보다 너무 심하게 나서 반품 보내고 올스텐 내부로 안전하다는 디디오랩으로 재주문을 했었습니다.

디디오랩 에어프라이어를 받고 나서 공회전을 시켜봤는데 전 제품에서 나던 냄새는 없어서 안도가 되더군요.

지금은 배송 지연으로 인해 추가구성품 3종세트를 사은품으로 주는 이벤트를 하고 있네요.

나는 내 돈 주고 샀는데 승즐는드.




디디오랩(DAP-I14DH) 에어프라이어 사용방법





초기 사용시에는 비어 있는 상태에서 220도로 15~20분간 공회전을 시켜주세요.

디디오랩(DAP-I14DH) 에어프라이어의 사용방법은

[ 전원/작동 ] → [ 메뉴 설정 ] → [ 전원/작동 ] 순으로 눌러야 합니다.


메뉴의 조리 모드가 단점까지는 아니고 조금 아쉽습니다. 

각 조리 방법의 직접 터치 방법이 아니고 메뉴 버튼을 눌러서 원하는 조리 모드로 이동을 해야 합니다. 

쿠키까지 가려면 메뉴를 14번을 메뉴 버튼을 눌러야 하는 것이죠.


액정화면에 중간에 빨간 글씨가 보이시죠?

위는 온도아래는 시간(분)입니다.

해당하는 조리 모드에 맞춰 온도, 시간, 상하부 히팅 방식이 셋팅이 되지만 온도와 시간, 히팅 방식을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상하부 히팅시 하부 히팅을 원하지 않는다면 하부 히팅 버튼을 눌러서 꺼주면 됩니다.

온도와 시간도 마찬가지로 조절이 가능합니다. 

사용전에 꼭 공회전 한번 돌려주신 후 사용하세요.





디디오랩(DAP-I14DH) 에어프라이어의 내부 관찰



디디오랩 에어프라이어는 14L 대용량으로 정사각형의 넓은 내부 공간으로 많은 음식이 들어갑니다.





▲ 밥솥도 꽤 큰편인데 디디오랩 에어프라이어 옆에 있으니 미니사이즈가 되어 버립니다.

크기는 W328×D340×H380 입니다.







▲ 양쪽면에 3줄씩 튀어나온 부분 보이시죠? 

부속품을 걸 수 있는 층이 3칸으로 나뉘어져 있어 많은 음식을 요리할때도 문제 없습니다.

상단에 열선과 하단에 두개의 열선이 위치해 있고 더블히팅 방식으로 음식 재료가 위 아래로 잘 익습니다.

메뉴 모드에 따라서 하부히팅이 켜지는것도 있고 안켜지는 것도 있습니다.

기름이 많이 떨어지는 요리는 하부히팅을 끄고 하시는게 좋습니다. 하부 열선에 기름이나 음식이 닿으면 하부 열선이 검게 그을리게 되니까요.



한번 통삼겹을 해먹으려고 하부 히팅을 키고 했다가 난리가 난적이 있습니다.

로테세리 원형 케이지에 통삼겹을 넣고 돌려놓고 잠시 밖에 나갔는데

원형케이지 뚜껑이 열리면서 통상겹이 쏟아져 나왔는지 열선 부분에 떨어진겁니다.

고기는 타고, 하부 열선은 검게 그을리고, 집안은 화재현장마냥 연기가 자욱하고.

지옥이었음. 하부 히팅은 신중하게-



저 뒤, 상부 열선 뒤쪽으로 내부 조명도 위치해 있습니다. 








▲ 디디오랩 에어프라이어가 자랑하는 스테인레스 스틸 소재를 사용한 내부 입니다.

내부와 도어틀, 도어면 까지 올스테인레스 스틸 소재라 불소수코팅 환경호르몬에 안전해 보입니다.








▲ 디디오랩 에어프라이어는 전면 글라스 윈도우를 사용해서 내부의 음식 조리과정을 확인 할 수 있어서 굳이 제품을 열어서 확인해 볼 필요가 없어 너무 좋습니다. 

거기다 내부의 조명이 예쁜 밝은 빛을 내뿜어서 글라스 윈도우를 통해 조리 상태가 더욱 잘 보입니다.







디디오랩(DAP-I14DH) 에어프라이어 세척방법




디디오랩 에어프라이어를 사용해 보면 전면이 스테인레스 스틸 소재라 내부가 번쩍번쩍 합니다.

그래서 기름기 있는 음식을 하다보면 내부 사방으로 튀어있는 기름기에 직면하게 됩니다.

뜨아.

내부가 블링 블링해서 너무 잘 들여다 보이니 작게 튀어버린 기름도 너무 크게 잘 보입니다. 

디디오랩 에어프라이어가 식고 나서 주방용 세제를 뜨거운물과 희석한 후 부드러운 천을 사용해 내부를 닦아주시면 됩니다. 

저는 그냥 깨끗한 행주뜨거운물을 뭍혀서 여러번 닦습니다.

내부가 열기로 조리가 되는데 세제를 사용하고 싶진 않더라구요.







디디오랩(DAP-I14DH) 에어프라이어 사용 만족도


일단 디디오랩 에어프라이어를 한달 반 사용하고 있고 매우 만족하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넓은 내부에 3칸으로 나뉘어져 있어서 메쉬바스켓과 다용도 그릴을 같이 사용할 수 있어 대용량 요리를 하기에도 적합한 제품입니다.

스테인레스 스틸 소재의 내부와 내부에 장착되는 부속품들 역시 같은 재질이라서 불소수지코팅의 환경호르몬과 발암물질 위험에서 노출될 일이 없어서 안전하구요.





윈도우 창과 내부 조명을 통해서 조리과정이 보여 수시로 열어서 요리를 확인 할 필요가 없으니 편리합니다. 또 조리 중간에 문을 열면 잠시 작동이 중지 되었다가 닫으면 다시 작동이 됩니다. 매우 편리함!!

그리고 이 한번에 확 열리는게 아니라 3단으로 열려서 화상에 염려도 없으니 정말 안전하게 만든 제품입니다. 다만 작동 종료 후 요리를 꺼낼때는 주의하세요.

아직까지 단점은 하나도 없는 에어프라이어 입니다. 

다만 요리를 망처버리는 나의 똥손이 단점일 뿐이다.

다음엔 똥손이 한 요리도 몇개 가져와보겠습니다.


혹시나 하여 A/S 고객센터 전화번호도 남겨봅니다.

1670-209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