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해외여행 이야기

호주 신혼여행 자유여행으로 준비하기! - 항공기편

by 임시크 2019. 12. 3.



호주 자유여행 준비하기! - 항공기편



요새 월드오브워크래프트 와우 오리지널 추억갬성에 젖어 한동안 포스팅을 하지 않았습니다. 요즈음 저의 삶의 낙입니다. 캬캬

2월달로 얼마남지 않은 결혼식 준비로 인해 잠시 와우를 멈추고 준비에 돌입합니다. 식장 및 웨딩촬영은 이미 끝내놨고 사실은 신행을 바로 가지 않고 몇개월 후에 스위스로 가려고 했으나 제 반쪽 드워프의 일정상 허용되지 않아서 바로 가기로 했습니다. 그 덕에 비행기표는 싸게 구입하지 못했습니다. 거의 특가를 노려오는 저에겐 날벼락이었습니다. 


드워프가 신행일자를 일주일을 받아와서 하루 쉬고 7일정도 여유가 됩니다. 서로 직장인들이라 이 기회아니면 장거리 비행을 해볼수 없기에  멀리로 선택해봅니다. 유럽쪽은 한국과 같은 겨울이라 패스. 을씨년스러움을 느끼기 싫었습니다. 한국과 반대계절인 호주를 눈여겨 봅니다. 5박 7일 일정입니다. 결혼식을 일요일로 했다면 일박이 줄어들뻔했습니다. -_-

패키지 여행은 돈은 돈대로 쓰고 재미는 1도 없다는 주변 얘기들을 수렴하여 자유여행으로 진행해봅니다. 영어권인 호주를 자유여행으로! 언어요? 네 영알못입니다. -_- 자유여행으로 갔던 괌, 유럽에서도 영어 못해서 무시당하고 조롱당했지만 좋았던 기억도 많이에 패키지보다 더 비싸도 이번에도 과감히 자유로 선택합니다. 영어 못해서 무시당하는건 어디나 똑같으니까요 쥘쥘


항공권을 검색해봅니다. 이럴때 여러가지 상황을 고려해봐야합니다. 10일정도의 기간이면 경유를 껴서 항공권 가격을 낮춰볼수 있겠으나 경유하기엔 피로도가 높아질것이 예상되고 짧은 일정이기에 직항으로 결정을 합니다. 국내선의 직항은 가격대가 높게 설정이 됩니다. 외항사의 직항은 국내선 직항보단 가격이 저렴한편이고, 경유까지 끼게되면 가격은 70만원대이면 가능하네요. 항공사의 탑승후기들도 꼼꼼히 보시는게 좋겠습니다. 좌석간의 거리라든지, 기내식, 수화물무게 등등 말입니다.



제가 항공권 예약에 사용한 싸이트들입니다.



와이페이모어


여러 취항 항공사들을 조합해서 한눈에 보기 편하게 정리되어 보여줍니다. 경유시간이라던지 캐리어의 무게라던지. 단점은 발권수수료를 인당 만원씩 부과합니다. 장점은 직접 항공사에서 결제하는것보다 카드혜택 같은걸로 조금 할인이 됩니다. 이곳에서 몇번 결제를 해봤었는데 상담원하고 통화가 좀 어려울뿐이지 문의글로 남기면 답글도 늦지않게 주고 싸이트의 신뢰도는 괜찮은 편입니다.




스카이스캐너


역시 여러 취항 항공사들을 조합해서 보여줍니다. 여행사나 항공사등 여러개의 판매하는 가격들을 보여주는데 그중 고투게이트? 여긴 악명이 높으니 이쪽에선 결제를 하지 않는게 이로울것같습니다.




항공사에서 직접 결제하기


두개의 싸이트에서 가격 비교를 해보고 괜찮은 항공권이 나타나면 각 항공사별로 들어가서 결제를 진행해 줍니다.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와이페이모어 같은경우는 카드혜택도 있어서 이점도 있습니다.


여행을 준비하실때 나라가 선택이 되면 도시별로 선택을 하셔야 합니다. 그래야 일정짜기가 수월해집니다. 저는 다구간예약으로 골드코스트 IN - 브리즈번 OUT을 선택해서 돌려봤는데 골드코스트로 들어가는 비행기가 저가비행기 밖에 없더군요. 젯스타와 제주항공. 브리즈번에서 골드코스트까지 택시나 대중교통으로 1시간~3시간정도 걸리는 모양이라서 그냥 브리즈번 IN, OUT으로 정하고 국내 국적기 직항을 이용합니다.



항공권 검색시 유의사항


전에 글에도 써놨나 모르겠는데 참고로 항공권 검색하실때 그 싸이트에 여러번 들어가게되면 그 싸이트에서는 이 이용자가 우리싸이트에서 구매할 확률이 높겠다고 판단해서 첨에 내가 봤던 착한 항공권 가격이 사라지고 높은가격들이 나를 반기게 됩니다. 아.. 우물쭈물 한사이에 누가 결제해갔다 라고 생각하며 개당황하게 됩니만 당황하지 않고 인터넷 검색기록을 지워주시면 됩니다. 나 처음와쪄여로~

 


도구 - 인터넷옵션으로 들어갑니다.



검색기록에서 삭제버튼을 눌러줍니다. 앞에 체크네모박스는 체크하지 않아도 됩니다.




위와같이 팝업창이 뜨면 즐겨찾기 웹 사이트 ~ 다운로드 기록까지 삭제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모조리 삭제해버립니다.



반드시 적용 - 확인순으로 눌러준후 인터넷 창을 닫은 후에 항공권사이트에서 재검색하셔야 초기에 봤던 착한가격이 뜹니다.



이렇게 해서 항공권까지 마무리를 합니다. 


하.. 망했다.... 코로나19때문에 신혼여행을 취소하게 되었습니다....  너무 슬픔... ㅜㅜ

이제 어느나라를 가서 대접을 받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