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일상정보

내 땅 찾기 조상 땅 찾기 서비스 씨:리얼 SEE:REAL

by 임시크 2020. 3. 1.

내 땅 찾기/조상 땅 찾기 서비스 씨:리얼(SEE:REAL)


나에게 숨겨진 땅이 있는가, 내 조상에게 숨겨진 땅이 있는가 찾는 서비스입니다.

예전 조상 땅 찾기 서비스로 온나라부동산포털 싸이트가 좀 유명했었지요. 홈페이지 이름이 변경되었나 봅니다. 이젠 씨:리얼 이라고 되어있네요.


그 전에 준비물이 있습니다. 공인인증서가 있어야지만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부동산종합포털 싸이트 답게 부동산에 관한 여러가지 서비스가 있네요.

실거래가, 공시지가 확인하기도 가능하고 부동산중개업조회도 가능하고 ㅎㅎ

우리는 땅을 찾아 봐야하니 [ 찾기 서비스 ] - [ 내 토지찾기 서비스 ] 로 들어갑니다.



[ 내토지찾기서비스 바로가기 ] 를 클릭하세요.

그럼 본인인증하는 팝업창이 하나 뜹니다.


이름과 주민번호를 입력하시고 개인정보 수집에 동의 하신 후 확인을 누르면 공인인증서 창이 뜨고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결과가 출력이 됩니다. 

근데 공인인증서가 없다면???



공인인증서를 발급 받을 수 없는 경우 신분증을 지참하여 시,도,군,구청 지적부서를 방문하여 본인 재산 조회 서비스를 이용하시기 바란다고 적혀있네요.

공인인증서가 있으면 이런식의 출력 결과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 동산의 종류도 구분이 되니 참고하기 좋네요.

내 토지찾기는 본인도 모르게 본인명의로 된 땅이 있는지 혹은 내가 소유한 땅이 몇개인지 한눈에 보기 쉽게 정리되어 확인이 가능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