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먹거리

배달 치킨 노랑통닭 추천메뉴 매콤후라이드와 깐풍치킨!

by 임시크 2020. 4. 10.

[배달 치킨] 노랑통닭 추천메뉴 매콤후라이드와 깐풍치킨




옛날 재래시장에서 팔던 치킨 기억하시나요?

가마솥에 튀겨 노랑봉투에 통으로 담아주던 통닭. 그 추억의 맛을 재현하기 위해 만든게 노랑통닭이라고 합니다.

노랑통닭은 카레가루와 옥수수 전분만을 사용한 특제 파우더를 사용한다고도 합니다.

노란 봉투의 추억을 재현해서인지, 노란 카레파우더 때문인지는 모르겠으나 노랑통닭이라는 브랜드 이름이 붙게된 배경같습니다.



노랑통닭에 많은 메뉴가 있는데 맨 처음 다른지역에서 노랑통닭을 후라이드맛으로 먹어봤습니다.

닭에 염장도 안했는지 간이 하나도 안되있어 정말 욕하면서 먹은적이 있었습니다. (너무 솔직했냐..)

근데 드워프가 또 노랑통닭 치킨을 배달 시켰습니다. 

왜 시켰냐 물었더니 다른맛은 맛있다며 먹어보라고 했지만 믿음이 가질 않았습니다.

그치만 같은 체인점이라도 지점마다 맛이 다른경우도 있으니 먹어보기로 합니다. 



드워프가 배달 시킨 노랑통닭의 [ 매콤 후라이드 ]와 [ 깐풍치킨 ] 순살 반반 입니다.

노랑 봉투에 담겨져 왔습니다.





튀김옷이 다른 브랜드점 치킨집과는 좀 달라서인지 옛날 치킨처럼 바삭바삭 하긴 합니다.

이번 노랑통닭은 염장이 제대로 되어있는지 지난번보다 훨씬 맛있습니다.

살짝 매콤해서 그냥 후라이드보다 추천합니다.





노랑통닭의 깐풍치킨입니다.

이거 별미입니다. 노랑통닭에서는 깐풍치킨 강추합니다.

짭쪼름하니 진짜 맛있습니다.

계속 젓가락질을 하게 만드는 맛입니다.





같이 배달되어 온 펩시 콜라(추가 주문)와 양념장, 치킨무, 소금입니다.

원래 펩시보다는 코카콜라를 좋아했는데 펩시가 탄산이 덜 빠지는것 같은 느낌이 들어서 요새는 펩시를 좋아합니다.






매콤 후라이드의 근접샷





깐풍치킨의 근접샷




노랑통닭 치킨이 배달 되어 왔을때 과거의 기억 때문에 왜 시켰냐고 짜증부렸다가 맛있다고 계속 집어 먹고 있는 모습을 보니 드워프는 어이가 없었나 봅니다.

맥주가 있었으면 당장 맥주캔을 땄을텐데 불행히도 집에 맥주가 없어서 빙탄복과 함께 먹었습니다.

매콤 후라이드와 깐풍치킨중에서 또 고르라고 하면 전 깐풍치킨에 한표 던집니다.

노랑통닭의 깐풍치킨 드셔보세요. 미리 맥주도 준비하시구요.

기존 치킨맛에 질려 있을때 먹기 딱 좋습니다.






댓글